포켓 로그의 사실과 허구
포켓 로그의 사실과 허구
Blog Article
만약 해당 포켓몬의 폼 / 메가진화가 여러 개일 경우, 해당하는 폼 체인지 아이템 / 메가스톤이 전부 등장해 전부 지니게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폼 체인지 / 메가진화를 해제 후 어떤 모습으로 변신 / 메가진화할지 정할 수 있다.
다이맥스의 경우 거다이맥스 형태가 존재하는 포켓몬만 거다이맥스 할 수 있으며 공용 아이템인 다이버섯을 사용하면 된다. 판정은 메가진화와 동일하게 상태를 쭉 유지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임의로 해제할 수 있다. 무게 관련 기술, 앙코르, 사슬묶기, 풀죽음에 면역인 점은 그대로 구현되어 있지만 이 쪽도 밸런스 조절 차원에서 다이맥스 기술은 아예 구현되어 있지 않고, 거의 메가진화의 다른 버전에 가깝게 재조정되었다.
포케로그에서 무한한 업그레이드 포켓몬의 세계를 발견하세요. 새로운 진화, 능력, 그리고 전투를 경험하세요.
신규 플레이어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이 가이드에는 게임 인터페이스 설명, 여러 게임 모드에 대한 정보, 본가 게임과 포켓로그의 주요 차이점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전 게임을 새로 불러왔을 때, 시작의바다/끝의대지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선두에 있는 채로 포켓몬 교환 없이 게임을 속행하면 특성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
무한다이노 한정 두드리짱을 뛰어넘는 하드카운터. 다만 뒤집어엎기 자체가 칼라마네로의 전용기라 칼라마네로를 제외하면 위의 클레피처럼 알 기술로 들고 가지 않으면 쓸 수 없어 접근성은 아쉬운 편이다.
엘레이드는 메가진화 시 원래 특성과 불문하게 예리함으로 바뀐다. 본가에서는 메가엘레이드와 예리함 특성이 공존한 적이 없기에 포켓로그만의 오리지널 버프 요소.
메가진화/다이맥스/합체 아이템을 사용하여 포켓몬의 형태를 변화시키는 방식입니다.
도주몬과 같이 고스핏을 요구하는 만큼, 유전자쐐기를 통해 에이스 포켓몬에 도주를 붙여주면 슬롯을 here 한 칸 아낄 수 있다. 쐐기용으로 추천되는 포켓몬은 옹골참 중 빠른 편인 오거폰(주춧돌의 가면), 브리두라스, 타격귀, 토게데마루(숨겨진 특성) 정도가 있는데 이들은 등장 확률이 적은 편이고, 레벨링과 도핑, 성격+마음의물방울만 충분하다면 딱구리나 코리갑 같은 흔한 포켓몬을 붙여도 큰 상관은 없다.
이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의 대부분이 미구현 상태이고, 객기는 보통 상태이상 관련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아니라면 배우지 않을 테니, 실질적으로는 상태이상 관련 특성을 위해서만 집게 된다.
오거폰은 원작을 반영하여 현재 쓰고 있는 가면의 속성으로만 테라스탈할 수 있다. 가면을 바꿔쓰는 순간 테라스탈타입이 변경된다.
진화 단계를 남긴 포켓몬을 파티에 포함한 상태로 클래식 또는 챌린지 모드를 클리어해야 사용할 수 있다. 미진화체 상태로 거다이맥스를 한 피카츄나 이브이, 나옹, 두랄루돈에게는 이 아이템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대다수의 도구를 중복해서 소유하게 할 수 있는 포켓로그 특성상 초반에 픽업 특성을 지닌 포켓몬을 파티에 넣어두고 나무열매나 도구를 지속적으로 파밍해두면 중후반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 굳이 포인트를 투자할 필요 없이 지그제구리가 극초반 야생 포켓몬으로 자주 나오기 때문에 픽업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또한 중반부에 돌입하면 이때부터 야생몬이든 트레이너든 도구를 잔뜩 둘러놓고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매지션 특성으로 도핑을 제외하고 전부 뺏어올 수 있어 픽업보다 더 많이 파밍이 가능하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클래식 모드로 시작하지만, 이를 클리어하면 챌린지 모드와 엔드리스 모드가 해금되어 더욱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